티스토리 뷰

제출요구 서류 중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역시 많이 요구하는 서류입니다. 개인사업자나 프리랜서, 직장인 모두 소득금액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글 맨 아래에 발급 실물 사진도 확인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이 있음을 국세청에서 확인해 주는 서류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의 무인발급기에서도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출력이 가능하지만, 오늘은 집에서 컴퓨터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1.네이버에 접속, 홈택스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2.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3. 로그인후 상단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으로 갑니다.

 

환경설정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화면이 뜨지 않으면 환경설정안내대로 조치하여야 합니다.

 

 4. 소득금액증명 신청서 발급화면입니다.  

기본인적사항은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증명구분에서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프리랜서(보험모집인, 방문팬매 등)을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신청하기합니다.

 

 

5. 친절하게 두번 물어봅니다. 모두 확인하면 접수목록으로 넘어갑니다.

  

 

6.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화면으로 이동합니다.

 

7. 자꾸 물어봅니다. 확인해주면 PC와 연결된 프린터 목록이 나옵니다. 인쇄가능 프린터를 선택하고 출력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 입니다. 물론 오프라인 발급도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은 세무서를 방문하시면 번호표를 뽑고 민원 서식 작성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손쉽게 출력가능한 경우 직접 출력이 시간적 비용이 세이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