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거래할 때 꼭 필요한 것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 것입니다.국토교통부에서 정확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및 내역을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다른 한가지 방법은 kB 부동산 시세를 이용합니다.부동산 실거래가 조회는 아파트 오피스텔 주택 토지가 모두 가능하고, 매매가 전세가 월세 계약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시스템과 KB 부동산 시세는 사용하는 목적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실거래 조회하기 >>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기 (국토교통부 사이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설명대로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거래 가격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 오피스텔 분양 입주권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변경됩니다.

 

기준년도를 선택하고 시군구 지정하고 아파트 단지명을 찾아서 조회하고 싶은 매물의 주소를 찾습니다.

검색으로 해도 되고 지도를 이용해도 됩니다. 서울시 개포2차 현대아파트를 예시로 찾아보았습니다. 17억 4000만원에 9층 거래가 되었습니다. 위에 탭을 이용하면 전월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정확한 물건 정보확인은 주소를 이용하여 검색하고, 전반적인 시세 파악은 지도를 보면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KB부동산 시세로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기

 

의외로 KB부동산 시세를 이용하여 실거래가를 조회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정보는 국토부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같지만, KB부동산은 은행 대출 심사에 기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확인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KB부동산을 검색하여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사용방법은 역시 동일합니다. 찾고 싶은 매물 위치를 지도를 이동하여 찾아갑니다. 마우스 휠을 이용하면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파트 단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정보가 표시됩니다. 평균매매가 전세가 그리고 3년 5년간 매매가를 그래프로 보여줘서 편리합니다.

 

KB부동산은 전반적인 데이터를 보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프를 확인하면 시세가 오름세인지 내림세인지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kb시세라고 표시되는 부분이 은행대출 또는 감정평가 기준과 비슷하게 책정됩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국토부 실거래가조회시스템과 국민은행 부동산을 같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